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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aled Hossain  님의 사진, 출처:  Pexels

 

 

 

 

 

불과 몇년 전만 해도 

배달앱이 소개가 되고

배달음식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았던터라

딴세상 이야기라 생각을 했는데

 

어느덧  요기요나 배달의 민족과 같은

배달 분야는 엄청나게 성장해서

아주 큰 금액으로 M&A가 된 적이 있었죠..

 

그러한 배달앱 성장에 가세를 시켜준게

요즘의 팬데믹 상황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직접적인 접촉을 꺼리는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동시에 외식문화가 

사라지면서 생필품 등 음식에 대한 소비문화도

조금씩 변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비대면) 소비 트렌드란 단어는

얼마전에 이슈화 되기도 한 것이지만

이러한 소비문화로 인해 배달앱이

아주아주 호황이라고 합니다.

 


휴일은 오늘 저녁 주변에 식사하러 갔습니다.

조심스럽긴 했지만, 준비를 철저히하고 갔는데

안에는  한테이블 밖에 손님이 없어서

거의 텅텅 비어있었지요

 

그런데 배민의 알람소리는 텅텅비어있지 않았습니다.

식사를 하는 동안 계속 울려대는 소리를 듣고보니,

 

매체에서 호황이라는 이야기만 들었지

실질적으로 호황인 것은 첨 겪게 되었습니다.

 


 

 

배달앱 덕분에 식당 자영업이 그나마

돌아가는 것 같아 다행이긴 하지만,,

실질적인 수익은 배달앱이 엄청나게 보는 것은

부정할 수가 없더라구요

 

국가 재난 반사이익의 상황에

웃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된 것이죠

 

 

이렇게 배달앱의 성장에

외식업계 역시 푸드테크에 관심을 가져왔고

최근들어는 더 속도를 내고 있다고 합니다.

 

 

 

 

Alex Knight  님의 사진, 출처:  Pexels

 

이미 키오스크가 널리 보급된 것은 

오래된 일이구요..

 

그를 넘어서 서빙하는 로봇도 도입하는 등

비대면 서비스는 점저 커질 수 밖에 없는

시장이자 문화가 될 것 같습니다.

 

외식업계 뿐만이 아니라 말이죠

 

어떻게 보면 자연스럽게 흘러갈 이러한 분위기를 

코로나19가 확 앞당겨서 언택트 문화를

모든분야에 형성하게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듭니다.

 

나중에 잠잠해지더라도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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